본문 바로가기
캡틴모든리뷰

에코프로비엠 코스닥 시총3위로 도약, 기관 외국인 매수종목

by 캡틴리뷰 2021. 7. 18.
반응형

캡틴리뷰에서 주목하는 증권뉴스는 한달반새 50프로의 상승으로 코스닥 상위 시총 3위가 된 2차전지주 에코프로비엠에 관한 소식을 정리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주목하는 에코프로비엠 어떤 회사이며, 이유가 무엇인지 확인해봅니다.

 

에코프로비엠 코스닥시총3위소식

에코프로비엠은 어떤 회사?

코스닥종목으로 시가총액 5조 9,183억원을 기록하며 코스닥 3위입니다.  2016년 5월 에코프로의 2차전지소재 사업부문이 물적분할되서 신설된 회사로 현재 국내 9개의 계열회사가 있고, 상장사는 1개, 비상장사는 8개라고 합니다. 2013년 하이니켈계 양극활물질 중심으로 사업 재편을 한 이후부터 NCA 분야에서 시장점유율을 꾸준히 높이고 있으며, 테슬라 사의 EV용 배터리 소재로 납품하고 스미토모에 뒤이어 세계2위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다고 합니다. 2020년 10월 27일 111,800원에서 우상향해서 최근 급상승하면서 주가가 올랐고, 7월 16일 최고가 282,600원을 기록했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이 주목받는 이유

2차전지 소재주로 앞으로의 미래전망도 밝게 보겠지만 최근 올해와 내년의 역대급 실적이 기대된다는 증권가 전망이 나오면서 큰손들의 매수세가 몰린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6월이후로 약 45일만에 50% 넘게 주가가 뛰었다고 합니다.  매수의 주체는 외국인과 기관인데 코스닥에서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이 에코프로비엠이라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시총이 5조가 넘으면서 셀트리온제약과 펄어비스를 제치고 시총 3위가 되었으니 그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에코프로비엠의 실적전망

영업이익이 264억원인 2분기도 뛰어나지만, 3분기 수익성을 더 주목하는 인터뷰가 있습니다.  3분기 마진은 9.2%라고 하는데,  상장 이후 최대 마진을 기록하며 영업이익 361억원을 달성할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에코프로비엠 5공장 양극재 일괄생산 체계(가스,리튬,전구체,리사이클)가 타 양극업체와 차별화된 원가절감 경쟁력을 확보한 것이라고 합니다. 

고객기업인 SK이노베이션이나 삼성SDI의 증설 속도가 빨라지고 있으므로 실적 전망치가 상향되는 것도 호재로 인식되는 모양새입니다.  

생각을 정리하면서

주식과 관련한 뉴스를 접하다보면, 기대와 가능성 만으로 주가의 등락이 오르내리는 것을 많이 보는데, 실적과 가치를 함께 가지고 있는 기업의 경우 현재의 가치가 낮게 보더라도 상승의 기회를 얻는 것을 자주 봅니다.  그러나 주식시장을 예측해서 등락을 확신한다는 것은 어찌보면 무모한 도전과도 같다는 생각입니다.   단기매매 트레이닝이 어려운 이유도 그런 부분인듯 합니다.  여러가지 요인들이 종합적으로 작용되어 주가가 움직이게 되므로 급등하는 종목의 경우 그 가치를 잘 판단하여 신뢰감에 따라서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